아프리카/케냐

케냐 나이로비 메소디스트 리조트 & 컨퍼런스 센터(Methodist Resort and Conference Centre)

뚜벅이PD 2022. 11. 19. 16:22

케냐 나이로비 메소디스트 리조트 & 컨퍼런스 센터(Methodist Resort and Conference Centre)

 

케냐 전화기 심카드(유심) 구입방법과 리조트(호텔) 후기

요즘 달러의 가치가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어서 그런지 케냐의 호텔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추천 받아서 예약을 한 곳이 나이로비 메소디스트 리조트 & 컨퍼런스 센터다.

 

나이로비 조모 케냐타 국제공항(Jomo Kenatta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해서 수속을 받고

공항을 빠져 나오면서 바로 심카드(유심카드)를 구입했다.

인터넷을 검색하니 사파리콤이 좋다고 해서 사파리콤에서 전화기 심카드를 구입했다.

(공항을 빠져 나오면 바로 앞에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보통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타입이라서 20기가 바이트 데이타만 사용하는 것을 구입했다.

전화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니 20기가 요금제에서 2G를 보너스로 주어서 총 22G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꼭 기억할 것이 있다.

케냐 돈이 필요하지 않는 사람은 심카드 구입시 100달러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잔돈은 달러가 아닌 케냐돈으로 준다.

난 케냐를 출국할 때 사용하지 않은 돈을 공항에서 다시 달러로 바꾸었다.

요즘은 보통 트래블 월렛이나 하나 트래블러그 카드를 사용하니 일부러 현지 돈을 쓸 일이 없다.

 

요금제는 아래 사진을 참고.

사파리콤 요금제

 

심카드를 구입하고 바로 우버를 예약했다.

기본으로 예약하고 차를 타고 숙소까지 요금은 약 10달러를 지불했다.

트래픽이 심하지 않아서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도로 달렸는데 약 50분이 소요된것 같다.

출국할 때는 트래픽이 심해서 고속도로를 이용했는데 약 30분이 소요되었다.

고속도로 톨게이트 비용은 소형차로 (240 케냐 실링) 지불했다.

 

 

 

리조트(호텔) 메인 출입구

 

호텔 립세션

 

 

싱글룸 예약해서 받은 방

보통 룸에 이런 침대가 두개 있었다.

싱글룸에는 더블 침대 한개.

 

그리고 제일 중요한 WIFI는 나의 방에서는 아주 안정적으로 연결이 되었다.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지만 넷플릭스와 유트브 영상을 시청하기에 부족하지 않았다.

괜히 20G의 데이타를 구입했다. 5G만 구입할 것을.....

 

 

천장에 모기장이 매달려 있다.

모기가 있으니 꼭 모기장을 치고 잘 것을 추천한다.

아니면 모기 기피제나 모기약을 꼭 가져 가시길 바란다.

 

 

작은 테이블과 전화기

 

샤워젤, 바디로션, 샴프

 

 

세면대는 정말 작았다. 찬물만 나온다.

 

샤워장의 따뜻한 물은 그냥 틀면된다. 전기 온수기 온도는 맞추어져 있는 것 같다.

 

 

호텔건물, 왼쪽 끝 1층이 레스토랑

 

레스토랑 야외 테이블

 

리조트 출입문, 가드가 문을 닫고 지키고 있는다. 항상 문은 닫혀 있다.

 

 

리조트 안에 있는 헤어사롱

 

리조트 헬스장, 방문 당시는 창고로 사용하고 있었다.

 

메소디스트 리조트 & 컨퍼런스 센터의 후기를 보면 이해가 되지 않게 별이 4.2개 이다.

대부분 불만 없이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이해 안되는 부분... 케냐의 다른 호텔을 이용해 보았는데 정말 차이가 나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난 이 호텔이 2성급인줄 알았는데, 4성급 호텔이다.

 

후기에 수영장이 좋다는 글을 많이 보았다.

아침부터 낮 시간 그리고 오후 늦게 수영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주변에 그늘 막은 없었다.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다.

 

직원들은 정말 친절했다.